본문 바로가기

재무_금융/보험

알아두면 쓸모있는 부모님 추천 보험

728x90
반응형

부모님의 건강과 각종 사고 등을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부모세대는 50대 이상의 실버 세대를 지칭하는 것입니다. 실버 세대를 위한 실버 건강 보험, 간병 보험, 장례보험을 통칭하는 말로 실버 보험이라고 합니다. 특히 치매에 대한 보장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상품으로 본인이 직접 가입하거나 자녀들이 부모님들을 위해 가입해주는 상품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자녀 교육과 생활 유지를 위해 자신의 노후는 미처 신경 쓰지 못한 부모님을 위해 자식 된 도리로 이제라도 보험을 선물하는 것도 효도의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최근 들어 이전에 없거나 불가능했던 50대 이상을 위한 보험 상품이 많이 등장하고 있어서 자세히 살펴보고 가입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버보험의 필요성

긴 병에 효자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부모님을 간병하는 것이 육체적 고통과 경제작 어려움을 동시에 수반하기 때문입니다. 그 부담은 부모님 또한 마찬가지일 겁니다. 자식들이 병수발 하면서 경제적 육체적으로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아파올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과 부모님을 위해서 들어야 하는 보험이 실버보험인 것 입니다.


실버보험의 종류

부모님의 건강이 특별히 문제가 없고 건강검진도 꾸준히 받고 있다면 걱정거리는 감기나 골절처럼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통원 치료를 받거나 입원했을 때 필요한 비용을 보장받는 실비 보장 보험은 부모님 보험의 기본입니다.




상조 기능 보험

부모님이 살아 계시는 동안 질 좋은 삶을 영위하도록 노인성 질병을 보장하는 보험 중 사후 장례비까지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보험으로 상조 기능까지 보장해주는 일석 이조 상품 입니다.


질병 집중 보장 보험

고령자들에게 나타나기 쉬운 질병에 대해 진단비와 치료비 입원비 등을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상품 부모님의 노후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으로 가족력이 있거나 발병 가능성이 의심될 경우 가입은 필수 입니다.


무심사보험과 정기(종신)보험의 차이점

무심사보험은 누구나 가입 가능한 상품입니다. 현재 치료 중인 질별이 있어도 위험 직종 이어도, 나이가 많아도 진단 없이 가입 가능합니다. 무심사 보험은 질병 보장이나 다른 보장 없이 사망만을 보장하는 상품으로 종신형과 정기형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 전 정기 보험 종신 보험등의 비교와 마찬가지로 동일조건으로 동일한 사망보장금을 보장 받을 경우 보험료를 비교해보고, 저렴한 상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단, 상품별로 가입 가능한 연령이 보험기간, 납입기간 별로 차이가 많으므로, 상품 선택 전 가입가능한 나이인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무심사 보험과 정기(종신보험)은 사망을 주된 보장으로 하여 차이가 없으나, 같은 연령 같은 조건으로 비교했을 때 무심사보험이 종신보험보다 더 비쌉니다. 따라서 진단을 받더라도 일반 정기 종신보험에 가입이 가능한 경우라면 무심사보험보다 먼저 고려해봐야 합니다.


실버 보험 가입 요령

실버 보험은 부모님의 건강과 각종 사고 등을 종합보장하며 특히 치매에 대한 보장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상품으로 본인이 직접 가입하는 상품이라기 보다는 자녀들이 부모님을 위해 가입해주는 상품으로 최근에 치매상태와 활동불능 상태시를 중점 보장하는 간병보험의 본격 도입 등으로 실버보험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실버보험은 각 상품별로 내용도 많이 다르고 보험료도 천차만별이어서 어떤 상품이 본인 또는 부모에게 적합한 상품인지 판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실버보험은 주로 80세까지 보장하나 종신의료 보험과 생명보험사의 간병보험은 종신까지 보장을 해줍니다. 주로 40대 이상부터 최고 65세 내지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