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_ 재료

플뢰르 드 셀: 소금의 귀한 보석

728x90
반응형

플뢰르 드 셀(Fleur de Sel)은 프랑스 서부, 대서양 연안의 염전에서 생산되는 정제되지 않은 소금으로, 셰프들과 제과 장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소량의 수확물은 마치 우유 위에 크림이 떠 있는 것처럼 부드럽고 섬세한 맛과 질감을 자랑합니다. 

플뢰르 드 셀은 바람이 제대로 된 방향에서 불어와야만 생성되는 고운 수정 결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정제되지 않은 소금의 특징

정제되지 않은 소금은 미각이 예민한 사람들에게는 쓰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철, 마그네슘, 칼륨과 같은 다양한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가가 높습니다. 

따라서 정제되지 않은 소금을 사용하는 요리사들은 일반적으로 정제염을 사용하는 것보다 적은 양을 사용합니다.

 

플뢰르 드 셀의 사용

셰프들은 플뢰르 드 셀의 풍미를 고양시키기 위해 완성된 요리의 마지막 단계에서 뿌리며, 이를 통해 요리에 풍미와 깊이를 더합니다.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에서도 플뢰르 드 셀을 손님들의 테이블 위에 구비하여 입맛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맛과 질감

플뢰르 드 셀은 바삭바삭하고, 딱딱하며, 자박자박한 알갱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소금의 맛을 느낄 수 있지만, 각각의 결정이 혀 위에서 녹으면서 긴 여운을 남깁니다. 

고급 소금은 요리에 사용되는 모든 재료를 더욱 풍부하고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