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_금융/재테크

알아두면 쓸모있는 월급관리 재테크

728x90
반응형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쓰는 돈보다 더 많이 버는 것입니다. 이는 가장 바람직한 행동으로 많이 벌어 부자가 되는 방법이 있다면 무조건 그 방법을 추구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버는 돈을 아껴서 큰 돈으로 불리는 방법입니다. 소비를 관리하고 재테크를 통해 부를 증가하는 방법이 대부분의 사람이 추구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 소득원이 되는 월급에 대해 관리하는 재테크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매달 받는 월급, 어떤 사람은 많이, 어떤 사람은 적게 돈을 받을 수는 있겠지만,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많이 번다 한들 효율적으로 모으는 것이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1. 저축 후 소비하는 습관

통상 월급을 받게 되면 카드값, 생활비, 각종 필요한 금액을 제외한 이후에 남은돈으로 저축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효율적인 돈 관리를 위해서는 월급에서 저축을 얼마를 할지를 먼저 정해서 따로 빼 놓은 후, 소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저축을 먼저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전에 얼마의 생활비를 필요로 할지를 꼼꼼히 살펴본 후에 저축 비용을 결정 하셔야 합니다. 너무 저축 비용을 낮추는 것도 문제가 있고, 반대로 저축 비용을 비정상적으로 높이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이 아닐 것입니다.


2. 동기부여(Motivation)를 위한 목적 설정

목표가 없이는 효율적이고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기 힘이 듭니다. 월급 관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단순히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보다는 몇년 내로 얼마를 모으겠다 혹은 몇년 내로 어떤 목표를 이루겠다라는 식의 목적을 설정 하시는 것이 돈을 모으는 데 훨씬 효율적인 관리가 될 것입니다.




3. 재테크 정보의 안테나를 높게 세워라

정보가 얼마나 있는지에 따라 수익률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월급관리를 잘 한다라는 것은 수익 또한 높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테크 정보는 여러분의 수익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정보입니다. 쉬운 예로 엄청난 연구 개발에 성공한 어떤 한 주식회사의 정보를 남들보다 빨리 알게 되었다면 해당 주식을 남보다 빨리 사서 몇배 혹은 몇십배의 이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남들은 잘모르는 한정판 펀드 특판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었다면 해당 펀드를 구매하여 남보다 훨씬 좋은 조건에 펀드를 가입 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만 조금 노력 한다면 양질의 재테트 정보를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습니다. 


4. 보험과 투자 상품에 대한 이해를 하자

재테크의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가 투자 상품에 대한 이해와 선택이 필요합니다. 투자 상품은 정말 많은 종류가 있고, 많은 고민을 해야 합니다. 어느 정도의 공부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의미인 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보험 상품을 비용으로 해석하여 가입을 꺼리는 경우가 있는데 보험은 알수 없는 미래에 대한 투자이고, 큰 버팀목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만에 하나 발생될 수 있는 큰 지출을 예방하는 매우 좋은 투자 상품입니다. 


마지막으로 재무설계는 성공 재테크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필수 조건 입니다.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계속 실천해 나가면 되지만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시다면 쉽게 포기하게 됩니다. 이때 필요하신 것이 재무 설계자의 어드바이스 입니다. 생활하면서 금융에 대한 교육을 받아보고 자신의 재무 계획을 무료로 받아 볼수 있는 기회가 있기에 충분히 알아보시고 꼭 재무 설계를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