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_ 재료

이탈리아의 향과 맛,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의 세계

728x90
반응형

이탈리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의 고장으로서 특유의 향과 맛을 자랑합니다. 

올리브 오일은 이탈리아 거의 모든 지방에서 생산되며, 각 지역의 마이크로 기후와 품종이 오일의 특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 중에서도 토스카나 지방은 엑스트라 버진 오일의 높은 비율과 특출난 풍미로 유명합니다.

 

토스카나의 특급 오일, 아르만도 마니의 ‘페르 메’와 ‘페르 미오 필리오’

토스카나 남부 몬테 아미아타의 비탈에 자리한 세지아노 마을에서 아르만도 마니 감독은 지역 토착 품종인 올리바스트라를 유기농법으로 재배합니다. 

특히, 그가 생산하는 ‘페르 메(For Me)’와 ‘페르 미오 필리오(For My Child)’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올리브 오일로 꼽히고 있습니다.

 

비싼 가격의 이유

이 사치스러운 올리브 오일은 생산량이 제한되고, 유기농법으로 가꾸어진 올리브로 만들어져 비용이 상당히 높습니다. 

하지만 이에 비해 그 맛과 향은 훌륭하며, 특히 토스카나의 전통적인 특성을 지녔습니다.

 

활용 방법

  • 요리의 마지막 단계에서: 특별한 요리에 사용하여 향미를 한층 높이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빵 따위와 함께 간단하게 즐기기: 토스카나의 전통에 따라 단순한 빵에 찍어 먹으면 그 특유의 맛을 더욱 즐길 수 있습니다.

 

특유의 향과 맛

  • 가볍고 달콤한 향과 맛: 아르만도 마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가볍고 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 토스카나의 전형적인 향미: 동시에 고전적인 토스카나 올리브 오일의 전형적인 향미를 지니고 있어, 토스카나의 토착적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결론

이탈리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그 고유한 향과 맛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데, 그 중에서도 아르만도 마니의 ‘페르 메’와 ‘페르 미오 필리오’는 그 특별함이 돋보입니다. 

특급 오일을 시도해보면 이탈리아 토스카나의 향과 맛을 직접 경험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